일상 속 전문가의 영양관리, 뉴트릿온

NEWTREATION은 전문적인 영양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임상영양사가 만든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발음나는 대로 ‘뉴트리션’, 영양과 관련된 서비스, 그리고 ‘뉴트릿온’ 새로운 치료의 시작을 뜻합니다. 아프면 동네 의원에 가서 의사에게 진단을 받고 약을 처방 받는 것처럼, 음식에 대한 궁금증이 있을 때 임상영양사에게 상담을 받고 이에 맞는 식사요법을 처방 받을 수 있는 곳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특정 질환에 맞는 식사요법을 찾고 있거나, 영양학적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고 싶다면 누구든지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Mindful eating
Soft, relax music
Cook and eat in a good mood
Sit at a table
Feel the taste of food
Eat your favorite food last
Drink more water
Don't hurry
Not multitasking

영양관리 왜 필요할까요?

투석이 필요한 말기콩팥병 환자의 약 50%가 당뇨병이 원인이며, 혈액투석환자의 주요 사망원인은 심혈관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심혈관질환, 암 등 대부분의 만성질환은 더 이상 ‘성인병’이 아니라 ‘생활습관병’입니다.
생활습관병은 불균형한 식생활, 운동 부족,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과 같이 잘못된 생활습관에서 비롯되는 질병입니다. 초기에는 완만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지만, 합병증이 생기면서 급격히 악화되며 원상태로 회복하는 것이 어려우므로, 더 이상 악화되지 않도록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영양관리를 하는 목적은 현재 영양상태 또는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는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여 합병증을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질환에 좋다고 하는 식품을 맹목적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나의 현재 식습관을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적절한 식사요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지선

임상영양사  |  Culinary Nutritionist
뉴트릿온(NEWTREATION) 대표
(전)세브란스병원 영양사
(전)강북삼성병원 수련영양사
연세대학교 생활환경대학원 임상영양전공
존슨앤웨일즈(Johnson&Wales) 대학교 조리영양학(Culinary Nutrition) 전공
경희대학교 식품영양학, 경제학 전공